Search

부름받고 보냄받은 공동체

교회안내

양육훈련

교육부서

나눔터

대림교회는 부름받고 동시에 보냄받은 공동체로서 균형잡힌 교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특권과 소명이 어우러지는 교회, 모이는 교회인 동시에 흩어지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예배, 교제, 훈련, 사역, 그리고 전도라는 교회의 존재 목적이 균형잡힌 교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갖춘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대림교회는 균형있게 건강한 교회, 그래서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해 드리는 생명력있는 교회를 추구합니다. 이러한 교회를 지향하면서 다음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가지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1. 기쁨과 감격의 드림 공동체

우리의 예배가 살아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살아있는 예배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자신의 삶을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자가 되어야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기쁨과 감격의 축제의 장으로 바뀌는 경험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2. 사랑과 섬김의 나눔 공동체

교회는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인 집단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라면 교회 담장을 넘어서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며 섬기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주변의 지역사회가 가슴 아파하는 일이 무엇인지 살피고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찾아가 사랑을 실천하는 섬김의 공동체가 되어 거룩한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3. 소망과 비전의 세움 공동체

우리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복음의 유산이 이어져가는 교회가 우리 주님이 바라시는 교회의 모습입니다. 지금 우리 눈 앞에 있는 문제에 머물지 않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고 소망과 비전의 씨를 뿌리는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아름답게 자라나는 우리의 다음 세대를 향한 하나님의 꿈을 가슴에 품고 이들을 위해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투자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께서 우리 교회에 이런 소망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넘치는 은혜를 주실 줄 믿습니다.

Search
Search
Search
Search
(10345) 경기도 고양시 탄현로 6번길 2 대림교회 | Tel. 031-916-3004 | Fax. 031-918-6138 | help@idl.or.kr